몬테풀치아노 8월축제, 브라비오 델레 보티(Bravìo delle Botti)

8월 마지막주에 토스카나에 머물고 있다면, 마지막주 주말엔 몬테풀치아노를 놓치지 말아야 겠습니다. 바로 8월 마지막주 일요일에 이 작은 성곽 마을이 1년동안 준비한 큰 축제가 열리거든요. 축제의 이름은 브라비오 델레 보티(Bravìo delle Botti) 입니다.


와인통 굴리기 축제 장면(ⓒbraviodellebotti.com)

이 축제는 14세기부터 시작된 행사로, 원래는 중세시절 동네 구역단위 대표들이 말을 타고 골목길을 경주하던데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말을 타고 달리는 행사는 17세기까지 이어졌지만, 1974년 돈 마르첼로 델 발리오 신부님이 새롭게 되살린 축제에서는 몬테풀치아노의 전통 산업인 와인을 부각하는 겸해서 와인통 배럴을 굴리는 대회로 바뀌게 된거죠.




몬테풀치아노 동네 구역과 엠블럼 (ⓒbraviodellebotti.com)




토스카나의 소도시들은 중세시절부터 동네 구역단위로 대회에 참여거나 대표 회의에 참석하는 전통이 있는데, 지금도 이 구역 구분의 전통을 따라 8개 지역 대표들이 각자 지역별 상징 휘장으로 장식된 골목길을 80kg이 넘는 배럴을 굴리며 질주합니다.



구역 대표 엠블럼으로 장식된 광장(braviodellebotti.com)

일요일에 저녁에 열리는 와인통 굴리는 대회가 절정이긴 하지만, 이 기간의 전 1주일동안 몬테풀치아노 전체가 축제중이라고 합니다. 밤에는 촛불봉헌 행진이 이어지고, 중세복장을 한 몬테풀치아노 시만들이 도시 수호 성인상을 들고 행진하는 행사나 8개 지역 대표들이 깃발을 날리며 행진을 하는 행사가 포폴로 광장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또 주간 내내 몬테풀치아노의 와인과 로컬 푸드, 맛집 스탠드가 열리는 마켓도 열린다고 하고요.


행사 홈페이지 (이탈리아어)


#몬테풀치아노 #축제

조회 26회

© 2020 by slovie

  • Instagram - Black Cir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