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by slovie

  • Instagram - Black Circle

​[베네치아 메스트레] 호텔 볼로냐

Best Western Plus Hotel Bologna

베네치아로 향하는 첫 번째 기차역 숙소 

베스트웨스턴 플러스 호텔 볼로냐(Best Western Plus Hotel Bologna)는 베네치아 섬의 산타루치아 역으로 들어가는 기차가 떠나는 본토의 마지막 역이자, 베네치아에 가장 가까운 첫 번째 역인 메스트레 기차역 플랫폼 바로 건너편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베스트웨스턴 플러스'라는 체인 브랜드에서 암시하듯, 호텔 볼로냐는 좋은 위치와 모던한 시설,적당한 가격을 보장하는 전형적인 '역전앞' 숙소입니다. 관광지 호텔처럼 별다른 개성을 찾아보기 어려워 보이지만, 이래뵈도 이 호텔은 무려 100년전 1911년 세워져 4대째 대를 이어 가족들이 운영하는 호텔이라고 합니다. 아마도 이전에는 배로만 접근 가능하던 베네치아에 기차길이 놓여지고 몰려드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적당한 가격에 괜찮은 잠자리를 제공하던데서 시작했겠죠. 

 

발디딜 땅 자체가 한정된 베네치아 본 섬에서는 아무리 저렴해도 다른 도시보다 월등히 높은 방값을 치뤄야 하는데, 차로 10분이면 베네치아에 도착하는 메스트레에서는 본 섬 대비 거의 1/3 수준의 가격으로 숙소를 구할 수 있습니다. 깨끗하고 넓은 침대, 있을 건 다 있는 방과 심지어 욕조까지 딸린 욕실은 두 배 정도 더 큰 사이즈로 말입니다. 게다가 난데없이 박스테이프와 상자를 구해야했던 여행자에게 선듯 필요한 물건들을 내줬던 친절한 직원들까지. 이 정도 트레이드 오프라면 발품을 좀 팔아도 괜찮다 싶습니다. 기차역에서 너무 가까워서 발품을 팔 필요도 없지만요. 

다만, 1층에 딸려있는 식당과 주변 레스토랑은 패스트푸드보다 조금 나은 수준의 관광지 식당입니다. 호텔 뒤 쪽에 몇몇 아시아 식당들도 한국 사람들의 발길을 이끄는데, 만일 가게 된다면 정체불명의 '베네치아 중국집 짬뽕'보다는 차라리 베네치아식 중국 음식을 드시길. 하지만 역 건너편 뒷골목에 있는 작은 동네 식당 겸 와인바 (위치는 여기)들은 꽤 괜찮은 편입니다. 

비싼 관광지이지만 베네치아에 오래 머물고싶은 느린 여행자는 가장 효율적으로 시간과 비용을 배분해야 할 겁니다. 그런 점에서 호텔 볼로냐는 불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편의와 친절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최적의 합의점이 아닐까 합니다.

다른 사람들의 이용 후기 보기 >>

도시여행자의 동선,
내려서 딱 1분!

마르코폴로
공항

메스트레 기차역

메스트레행 버스 10a

​직행 공항버스

내려서 딱 1분!

베스트웨스턴 플러스 호텔 볼로냐

산타루치아 
기차역

 기차로 10분!

느린여행자의
이탈리아 도시여행, 어디 머물까?

느린여행자가 머문
토스카나 농가민박은 어딜까?

베네치아에서 떠난
돌로미티 트레킹 여행 숙소

페리를 타고 떠난 
크로아티아 여행 바닷가 숙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