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레오나르도 호텔 뮌헨 시티 사우스

Leonardo Hotel Munich City South

뮌헨 & 옥토버페스트 최적 가성비 숙소 

레오나르도 호텔 뮌헨 시티 사우스(Leonardo Hotel Munich City South)는 뮌헨 구시가에서 남쪽으로 20여분 떨어진 숙소입니다. 레오나르도 호텔은 주로 독일 지역을 중심으로 체인망을 가진 가성비 좋은 호텔입니다.  

숙소에서 걸어서 10분정도 걸리는 지하철역인 아이덴바흐슈트라제역(U3라인)에서 지하철로 한번에 중심가인 마리엔플라츠까지 갈 수 있고 20분 정도 걸립니다. 같은 라인으로 BMW 박물관까지도 갈 수 있구요. 또 호텔 바로 앞이 53번 버스가 서는 정류장인데, 53번 버스를 타면 옥토버페스트가 열리는 야외 행사장(테레제비엔)까지 바로 오갈 수 있기 때문에, 교통으로는 최적의 장소인 듯 합니다. 

 

옥토버페스트 기간중엔 시내나 행사장 인근 숙소는 너무 비싸기도 하고 가격을 감수하고라도 숙소예약을 하기조차 쉬운 일이 아닌데, 버스를 타고 2,30분 이동하는 숙소라 할지라도 한번에 오갈 수 있고 게다가 정말 호텔 문 앞에 버스가 서니까 셔틀버스나 다름없죠. 

지하 주차장도 있어서 렌터카를 가지고 중심가로 들어가기 보단 여기에 주차하고 시내는 대중교통으로 돌아다니는게 편하기도 하고요. 지하철에서 호텔로 오는 길목에는 Lidi나 Aldi같은 슈퍼마켓이 있어서, 시내에서 들어올때 간단한 간식거리를 사들고 오기도 좋았습니다. 

겉보기엔 약간 유스호스텔같이 생기긴했지만 나름 4성급 숙소로, 젊고 경쾌한 디자인과 분위기로 꾸며졌습니다. 신선하고 다양한 메뉴가 차려진 아침식사 역시 특색있지는 않아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수준입니다. 또 너무나 쾌활하게 대해주는 직원분들도 이런 분위기에 한 몫하는데, 옥토버페스트 기간에만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직원들은 바이에른 전통 복장을 하고 있고요. 

깔끔하고 편안한 침대, 넓은 욕실, 필요한 것만 딱 갖춰진 합리적인 가격대의 호텔이라 다시 뮌헨을 찾거나 독일의 다른 도시에 간다면 도시여행 숙소로는 레오나르도 체인의 호텔을 찾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이용 후기 보기 >>

다른 레오나르도 호텔

레오나르도 호텔 체인이 추구하는 바는 '목 좋은 위치'가 핵심이라고 하는데, 그래서 공항 근처나 시내 중심가, 교통요지에 주로 자리잡고 있다고 합니다.

 

뮌헨에는 시티 사우스 지점 말고도 다른 지점들이 여럿 있더라고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