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토스카나 볼테라의 와이너리 겸 아그리투리스모(Agriturismo)

최종 수정일: 2019년 8월 15일



아그리투리스모(Agriturismo)는 이탈리아 시골의 농가 민박입니다. 단지 시골에 있는 별장 같은 곳이 아니라, 시골 농장에 숙박을 하면서 그 곳에서 본래 생업으로 하고 있는 포도 농사와 와이너리, 올리브 과수원과 올리브 오일만들기, 양목장과 치즈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물론 잠깐 머무는 여행일뿐이지만 그래도 이곳의 생활의 일면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이탈리아에서는 아그리투리스모에서 제공하는 음식의 최소한 절반을 그 농가에서 직접 생산하거나 적어도 그 지역에서 나는 생산물이어야 한다는 규정이 있다고 합니다. 그 지역의 맛과 체험을 제대로 전달하는 것이 생산자와 여행자가 상생하는 방법인 것입니다.




볼테라, 아그리투리스모 포데레 마르캄포


치즈농장을 하는 지오반니 할아버지의 소개를 통해 찾아간 볼테라 인근의 작은 와이너리는 유기농 포도 재배에 대한 열정과 질 좋은 와인을 만든다는 자부심이 컸던 젊은 주인과 그 가족이 운영하는 아그리투리스모였습니다. 아그리투리스모 이름과 같은 와인('Marcampo')을 만들고 있고, 지하에서 시음도 해볼 수 있습니다. 탁트인 푸른 언덕위에 위치한 아그리투리스모 포데레 마르캄포에서 이번엔 와인 테이스팅만 했지만, 이 곳 역시 언젠가 다시 올때 좀더 오래 머물고 싶은 곳이었습니다.


아그리투리스모 예약하기 Click ↓














조회수 751회
bottom of page